[중국 뉴스 키워드 37화] 상하이 디즈니랜드 긴급 입장 중단 및 코로나 검사에 베이징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비상’
최종수정 : 2021-11-05 09:02기사입력 : 2021-11-05 09:02윤영은
구독하기
지난달 31일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 이용객 중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디즈니랜드 측은 급히 입장을 중단하고 현장에 있는 이용객들의 코로나 검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약 3만 명의 이용객들이 디즈니랜드에 갖혀 코로나 검사를 받았습니다.
상하이 디즈니랜드 소식을 들은 베이징 유니버셜스튜디오도 덩달아 비상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서른여섯 번째 중국 뉴스 키워드는 '上海迪士尼紧急停止入园,全园核酸!北京环球影城瑟瑟发抖'. '상하이디즈니랜드가 긴급 입장을 중단했고 전원 핵산 검사를 실시했다. 베이징 유니버설스튜디오도 벌벌 떨게 됐다'라는 뜻입니다.

'중국 뉴스 키워드'는 중국 뉴스로 배우는 시사 중국어 오디오 콘텐츠로 격주 목요일에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중국본부 곽예지 기자가 중국 주요 뉴스에 등장하는 헤드라인의 의미와 활용도 높은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의 중국 뉴스 키워드
上海迪士尼紧急停止入园,全园核酸!北京环球影城瑟瑟发抖
[shànghǎidíshìníjǐnjítíngzhǐrùyuán,quányuánhésuān!běijīnghuánqiúyǐngchéngsèsèfādǒu]

▶키워드 관련 표현
迪士尼[Díshìní] 디즈니(Disney)
紧急[jǐnjí] 긴급하다, 절박하다, 긴박하다
停止[tíngzhǐ] 정지하다, 중지하다
入园[rùyuán] (공원에)입장하다
全园[quányuán] 전 공원
核酸[hésuān] 핵산
环球影城[huánqiúyĭngchéng] 유니버설 스튜디오
瑟瑟 [sèsè] 형용사 떠는[떨리는] 모양
发抖 [fādǒu] 떨다
 

[사진=이지연 PD]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