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원주몰' 가정의 달 기획전 진행
최종수정 : 2024-04-19 11:29기사입력 : 2024-04-19 11:29원주=윤중국 기자
구독하기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원주시 공식 인터넷 쇼핑몰 ‘원주몰’에서 오는 4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모든 상품에 사용 가능한 30%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쿠폰은 1만원 이상 구입 시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할인쿠폰은 기획전 기간에만 발행하며 사용기한은 5월 31일까지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2024 동행 축제 및 강원세일페스타와 연계해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일자리과에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마련한 이번 기획전에 원주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원주몰과 함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따뜻한 5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반려동물 문화행사 “다함께 펫밀리” 개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27일 10시 원주천 로아노크광장(봉산동 899-2번지 일원)에서 ‘2024년 원주시 반려동물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함께 펫밀리’라는 주제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생명 존중에 관한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반려동물 운동회, 수의사 검진 및 인수공통전염병 검사,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동물용품 프리마켓 등이 진행되는 엑티비티존과 펫케스트라, 훈련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되는 리프레쉬존을 운영한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비반려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입장 시 반려동물의 2M 이내 리드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맹견 및 공격성이 강하거나 60kg 이상의 초대형견은 안전상의 문제로 행사장 입장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농업기술센터 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행사로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인식 차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올바르고 성숙한 반려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년 처음 개최된 반려동물 문화행사는 반려견,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