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재활용제품 알린다…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최종수정 : 2024-04-16 17:36기사입력 : 2024-04-16 17:36김유진 기자
구독하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조달청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오는 17일부터 19일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조달청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해 우수재활용제품(GR)인증 등을 알린다. 16일 유통지원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고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제도)와 GR인증 제도를 소개한다. 또 친환경 재활용 기준을 충족한 센터 회원사와 수요처의 GR인증 제품들을 알릴 계획이다.

GR인증을 담당하는 한국자원순환산업인증원과 전문 상담데스크를 상시 운영해 공공·민간 조달 구매 담당자들에게 EPR·GR 제도에 대한 정보를 알린다.

유통지원센터는 올해 안에 중소기업 위주의 회수·재활용 회원사의 여건을 고려한 조달 등록 매뉴얼을 마련할 예정이다. EPR제도를 통해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GR인증 제품의 공공·민간 조달수요를 늘리려는 목적이다. 완성된 매뉴얼은 회원사를 대상으로 배포한다.

이명환 유통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를 통해 공공‧민간을 대상으로 EPR제도·GR인증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EPR제도를 통해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GR인증 제품의 조달 수요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