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F1 인천 그랑프리' 유치 열정 보여
최종수정 : 2024-04-16 15:47기사입력 : 2024-04-16 15:47인천=강대웅·정성주 기자
구독하기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접견실에서 F1 인천유치와 관련해 강나연 태화홀딩스 회장 및 관계자들과 면담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6일 시청에서 접견실에서 F1 인천유치와 관련해 강나연 태화홀딩스 회장 및 관계자들과 면담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은 “성공적인 F1 개최를 위해서는 신속하게 협의에 나서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인천 도심 레이스 후보지를 잘 둘러보고 조속한 시일 내에 업무협약(MOU) 등 추가적인 절차를 진행해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인천광역시는 세계 3대 스포츠 행사인 F1 그랑프리 대회 관계자들이 유정복 시장을 접견하고 ‘F1 인천 그랑프리’ 개최를 위한 협의를 이어 나갔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유정복 인천시장은 일본을 전격 방문해, 스즈카 그랑프리에 참석 중인 포뮬라 원 그룹(Formula One Group)의 스테파노 도미니칼리(Stefano Dominicali)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F1 인천 그랑프리’ 개최 의향서를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만남은 불과 열흘 만에 성사된 자리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면담에서 F1 대회 프로모션 이사인 루이스 영(Louise Young)과 F1 서킷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야르노 자펠리(Jarno Zaffelli) DROMO CEO, F1 한국 파트너인 태화홀딩스 강나연   대표, 태화에스엔씨 니콜라 셰노(Nicolas Chenot) 대표 등을 만나 도심 서킷 개최도시로 최적지인 인천의 인프라에 대해 직접 설명하며 ‘F1 인천 그랑프리’ 유치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여줬다.

특히, 강나연 대표의 초청으로 기술진들과 함께 인천을 방문한 야르노 CEO는 강 대표 등과 함께 인천의 도심 서킷 대상지들을 둘러보고, 주변 시설과 환경을 꼼꼼하게 살피는 등 서킷 구상에 나설 계획이다. ◆ 이탈리아 패션대학 ACM 총장, 인천시장 예방 인천광역시는 경제자유구역청 접견실에서 이탈리아 패션대학 아카데미아 코스튬 모다(Accademia Costume & Moda, 이하 ACM)의 본교 총장 안드레아 루포 란자라(Andrea Lupo Lanzara)가 유정복 인천시장을 예방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접견은 ACM 본교 측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양측은 인천 패션 산업 진흥 및 패션 인재 양성에 대한 상호 의견을 나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 방문을 환영하며 인천은 뉴욕패션공과대학(FIT)을 포함한 5개 해외 글로벌캠퍼스가 소재하고, 글로벌기업이 활동하기에 좋은 기반시설(인프라)을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로서, 향후 패션 산업 활성화하기에도 큰 잠재력이 있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안드레아 루포 총장은 “ACM은 이탈리아 5대 패션대학 중 하나로, 패션 실무 연계 교육을 중점으로 구찌, 크리스찬 디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수석 디자이너를 다수 배출한 바 있으며 이번 인천 방문에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