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머글] 아알못은 세븐틴 '느와르'를 추리할 수 있을까?
최종수정 : 2023-11-10 18:00기사입력 : 2023-11-10 18:00이지연 PD
구독하기
  머글(팬이 아닌 사람)들은 세븐틴 '느와르'를 추리할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명탐정 머글 43화는 세븐틴 힙합팀 편입니다.

세븐틴은 포지션에 따라 세 개의 유닛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바로 힙합 팀, 퍼포먼스 팀, 보컬 팀입니다. 오늘 명탐정 머글은 세븐틴의 힙합 팀 멤버들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장안의 화제였던 '몬스터' 도입부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지난달 10월 18일 세븐틴 미니 11집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됐는데요. 힙합 팀 유닛 곡인 'Monster(몬스터)'가 화제였습니다. 티저 속 도입부를 부른 멤버가 누구인지 헷갈렸기 때문인데요. 그다음주 월요일인 10월 23일에 앨범이 나오면서 그 파트 주인공이 밝혀졌습니다.

머글들이 하이라이트 메들리 속 몬스터 도입부를 듣고 어떤 멤버가 불렀는지 맞혀보았는데요. 과연 정답자는 누구일까요?
  명탐정 머글 세븐틴 힙합팀 편 캡쳐 명탐정 머글 세븐틴 힙합팀 편 캡쳐 다음은 세븐틴 힙합 팀의 리더를 추리해 봤습니다. 세븐틴은 유닛마다 리더가 존재하는데요. 힙합 팀의 리더는 누구인지 추리해 봤습니다.

세 번째 문제는 세븐틴 힙합 팀의 사진만 보고 '댕냥즈'를 추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돌 그룹마다 강아지 상과 고양이 상 멤버 조합을 '멍냥즈' 혹은 '댕냥즈'라고 하는데요. 세븐틴 힙합 팀의 댕냥즈는 과연 누구일까요?

네 번째 문제는 세븐틴 원우와 버논의 조합 명인 '느와르'를 추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주관식으로 진행된 이 문제에 출연자들은 다양한 답을 내놓았는데요. 과연 정답자는 있을까요?

마지막 문제는 버논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보기로 주어진 버카프리오, 솔이, 버섯쿵야 그리고 아기북극곰 중에 버논의 별명이 아닌 것을 추리해 보았는데요.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요? 명탐정 머글 43화 세븐틴 힙합팀 편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명탐정 머글 세븐틴 힙합팀 편 썸네일제작이지연 PD 명탐정 머글 세븐틴 힙합팀 편 썸네일[제작=이지연 PD]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