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16일 만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후 두 번째다.
합동참모본부는 7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군은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기종과 사거리 등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지난달 22일 이후 16일 만이며, 올해 7번째다.
당시 북한은 황북 중화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수발을 발사한 바 있다. 이 미사일은 동북 방향으로 350㎞를 날아간 뒤 동해상이 아닌 내륙에 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 아주ABC,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BC 오프닝벨] LG전자 27% 급등… 젠슨 황 방한에 현대차·네이버까지 K-AI 동맹 들썩](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6/01/20260601135524995388.jpg)
![[쎈터뷰] 與 전수미 조국은 또 다른 한동훈.. 안타까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5/28/20260528153514516040.jpg)
![[ABC Up & Down] 李 대통령 한마디에.. LX하우시스↑ 에넥스↓](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5/22/2026052208493318344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