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김재필 청렴 강사 '간부 공무원' 교육 실시
최종수정 : 2024-05-02 13:46기사입력 : 2024-05-02 13:46대구=이인수 기자
구독하기
대구 동구청은 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동구 대구 동구청은 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동구] 대구광역시 동구청은 지난 1일, 청렴 리더십 향상 및 깨끗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전했다.  
김재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가 강의했으며, 단순 이론 중심 강의에서 벗어나 공직사회 내 갑질 상황과 청렴의무 위반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퀴즈 풀이를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청렴 의식과 반부패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조직 내 갑질 예방을 위해서는 직원들 간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야 하며, 이를 위해 고위 공직자의 역할과 의지가 중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강의에 앞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속담처럼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저를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실천해 나가야 한다”라며 “안으로는 직원들과 소통하고 제대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며 밖으로는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구정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구는 올해 청렴도 최고등급을 목표로 △청렴 콘텐츠 공모전, △The 청렴(한) 문화제, △청렴플로깅, △조직문화 개선 등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