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동훈 복귀설' 일자…"참 소설도 잘 쓴다"
최종수정 : 2024-04-18 17:02기사입력 : 2024-04-18 17:02구동현 기자
구독하기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당무 복귀 전망에 "참 소설도 잘 쓰고 있다"고 일축했다. 홍 시장은 여당의 4·10 총선 참패 이후 한 전 위원장을 향한 날선 비판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 홍 시장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동훈 전 위원장은 윤석열 정권 황태자 행세를 했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한 전 위원장은) 윤 대통령 극렬 지지 세력 중 일부가 지지한 윤 대통령의 그림자였지 독립 변수가 아니었다"며 "황태자가 그것도 모르고 자기 주군에게 대들다가 폐세자가 됐을 뿐이고, 당내·외 독자 세력은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교안 (전 대표)이 총선 말아 먹고 퇴출됐을 때, 그는 당을 1년 이상 지배했어도 뿌리가 없어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며 "집권당 총선을 사상 유례없이 말아 먹은 그를 당이 다시 받아들일 공간이 있을까"라며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설'이 나오는 것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제 소설들 그만 쓰시고 앞으로 우리가 전열을 재정비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달라. 그게 한국 보수우파가 살아날 수 있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