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평생 너만을 사랑할게" 연인의 고백을 들었을 때 'MBTI 유형별' 반응은?
최종수정 : 2022-01-13 07:59기사입력 : 2022-01-13 07:59이지연 PD
구독하기
"평생 너만을 사랑할게"라는 연인의 고백을 들었을 때 MBTI 유형별 반응은 어떨까요?
MBTI(자기 보고 식 성격유형 지표)와 연애가 함께 묶여 화두가 되곤 하는데요. MZ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MBTI를 통해 연애를 비춰보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MBTI와 연애'를 검색해 보면 업로드된 영상이 많이 등장합니다. 조회 수가 높고 댓글이 많이 달리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주TV에서도 'MBTI와 연애'를 키워드로 질문을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연인에게서 "평생 너만을 사랑할게"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일 것이냐는 거였는데요. 

감정형(Feeling)과 사고형(Thinking)의 차이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합리주의자인 ENTP, INTP, ENTJ, INTJ가 출연했고 이상주의자로 분류되는 ENFP, INFP, INFJ, ENFJ가 등장해 답변을 했습니다. 전통주의자 ISTJ, ESTJ, ISFJ, ESFJ 그리고 경험주의자 ISFP 유형이 영상에 출연해 답변을 했습니다.

여러분과 같은 유형은 어떤 대답을 했을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사진=원혜교 인턴PD]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