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리를 틀어라] “OO야, 끝말잇기 하자” SKT ’누구‘ vs KT ’기가지니‘ vs 카카오 미니 중 미션을 수행한 AI스피커는?
최종수정 : 2019-06-17 10:26기사입력 : 2019-05-09 14:20주은정 PD
구독하기
  “OO야, 끝말잇기 하자”, “OO야, 성대모사 해줘” 심심할 때 같이 놀기 ‘딱’ 좋은 AI스피커는 무엇일까요?

'주리를 틀어라'에서는 지난 ‘전국 AI 자랑’ 시즌 1에서 ‘네이버 클로바’와 ‘구글홈’, ‘카카오미니’를 모아 AI 스피커 대결을 펼쳤는데요. 이 영상을 보신 많은 분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셨고, 위의 3개 AI스피커 외에 다른 스피커의 대결을 요청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국 AI 자랑’ 시즌2

이번 ‘전국AI자랑-시즌2’의 출전 선수는 ‘아리야~’라고 불러야 대답하는 SK의 AI스피커 ‘누구 미니(NUGU mini)', TV 연동 셋톱박스로도 유명한 KT의 ‘기가지니2(GIGA Genie2)', 그리고 여러분의 질타와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예능 스피커, 카카오의 ‘카카오 미니’입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사진팀 제작]


이번에는 AI 스피커의 예능감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미션을 준비해 테스트해 봤는데요. 과연 어떤 AI스피커가 ‘끝말잇기’, ‘삼행시’, ‘성대모사’, ‘스무고개’ 등을 가장 잘 수행하며 예능감을 뽐냈을까요?

‘엉뚱’ 하면서도 ‘재치 만점’인 답변을 내놓은 AI스피커들의 활약, 지금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기획 주은정 PD / 촬영 주은정 PD, 이현주 PD / 편집 주은정 PD 이현주 PD 송다정 AD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