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로 듣는 PMI중국] 중국 학교에선 매일 ‘눈 좋아지는 운동’을 한다? - 특이한 중국 유학 생활
최종수정 : 2019-06-17 10:34기사입력 : 2019-05-03 14:06이현주 PD
구독하기
최근 글로벌 인재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해외 유학을 다녀오거나 준비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어에 이어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중국 유학’을 택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죠.
그러나 조기 유학을 택하는 경우, 한국과 다른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여기, 중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두 기자가 여러분께 중국 학교에서의 경험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아침 조회 시간에 운동장을 돌거나, 다 같이 ‘눈 운동’을 하는 등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다소 독특한 문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진=인민망 / '옌바오졘차오'(눈 보호 운동) 방법]

  이번 주 ‘투예지의 PMI중국’에서는 중국 학교에서 진행되는 아주 특별한 학교생활을 전해드립니다. 아주경제 국제부의 ‘투(two)예지’, 곽예지 & 최예지 기자와 함께 ‘중국 학교생활’을 체험해 보고, 관련 중국어도 배워보는 시간!

▶오늘의 표현
1. 세계에서 옌바오졘차오(눈 보호 체조)를 하는 국가는 중국이 유일하다.
至今世界上只有中国推行。
2. 옌바오졘차오는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
眼保健操有科学依据。
3. 광보티차오(중국의 단체체조)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广播体操在日本大受欢迎。
  [사진=신화통신]
 
‘투예지의 PMI중국’, 오디오 파일을 통해 들어보시죠.

기획, 연출, 편집 : 영상사진팀 이현주PD
극본, 진행 : 국제부 곽예지 기자, 최예지 기자

※PMI : 'Please More Information'의 준말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는 뜻의 신조어.
TMI(Too Much Information, ‘너무 과한 정보’의 준말로 부정적 의미)와 반대어.

 

[사진=영상사진팀]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