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주리를 틀어라] ‘기가지니’ AI스피커가 있는 호텔에서 휴가를? 직장인 브이로그 ‘호캉스’ 편
최종수정 : 2019-03-29 18:05기사입력 : 2019-03-29 11:18주은정, 이현주 PD
구독하기
직장 생활에도 때로는 ‘쉼표’가 필요한 법이죠. 어느 봄날, 바쁜 업무를 잠시 내려놓고 자유를 만끽한 두 직장인이 있습니다.
아주경제에서 ‘열일’하는 국제부 곽예지 기자와 영상사진팀 이화선 아나운서.
두 사람은 반차를 내고 호캉스를 훌쩍 떠났는데요. 이번 호캉스가 더욱 소중했던 이유는 특별한 호텔을 찾아갔기 때문.  

바로 서울 중구에 있는 ‘국내 최초 AI호텔’ 노보텔 엠베서더 서울 동대문인데요. 이곳에는 KT의 AI기술을 집약한 ‘기가지니 호텔’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호텔 온도&조도 제어는 물론, 음악과 TV 등의 제어도 그저 말 한마디면 뚝딱! 또, 어메니티 요청이나 모닝콜 서비스, 호텔 정보 문의도 기가지니 하나면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영어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외국인 투숙객에게도 활용 만점일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이 모든 기능을 꼼꼼히 사용하고 리뷰를 해봤습니다. 영상을 통해 AI스피커가 있는 호텔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가를 함께 떠나볼까요?

기획·연출·촬영 주은정 PD, 이현주 PD
편집 주은정 PD, 이현주 PD, 송다정 AD
 

[사진= 아주경제 영상사진팀 제작]


© 아주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